• 뉴스종합
  • 기자명 김성규

‘맑은 한강 지키기 실천 선언’현장 상담·접수 창구 운영한강청-경기도, 팔당 상수원 수중 정화활동 합동 실시

  • 입력 2019.11.01 18:31
  • 댓글 0

◇ 양수리 환경생태공원에서 세계 물의 날(3.22.) 기념식 개최
◇ 한강사랑 한마음 걷기, 유공자 표창, 사진공모전‧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병행 ◇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가꾸는 수변생태벨트 조성사업을 위한 토지매수사업의 필요성 및 중요성 안내팔당호 및 한강 본류 취수구 일대 수중쓰레기 약 20톤 수거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은 11월 1일 경기도와 합동으로 팔당호 내 소내섬 일대에 대한 수중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수도권 주민의 주 식수원인 팔당 상수원의 수질보호를 위해 시행된 수중 정화활동은 한강유역환경청과 경기도가 협력해 추진됐다.


이번 정화활동은 전문잠수부 등 18명의 인력과 크레인·바지선 등 전문장비가 투입됐고, 임목·생활폐기물 등 수중쓰레기 총 5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더불어, 한강유역환경청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 간 팔당댐∼잠실수중보 구간에 위치한 11개 취수구 주변을 대상으로 전문잠수부 등 40명을 투입하여 수중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하였으며,

팔당댐∼강동대교 구간의 수중쓰레기 주요 적치구간에 대해서도 전문잠수부 80명을 동원,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수중쓰레기 총 15톤을 수거하였다.


최종원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이번 정화활동은 팔당상수원을 직접 관리하는 경기도와 한강유역환경청이 함께 수중쓰레기 제거 등 상수원보전활동에 협력을 강화하였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다.” 고 설명했다.

참고로 한강유역환경청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1회 이상 팔당댐 하류구간의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하여 2019년 상반기까지 총 727톤의 수중쓰레기를 수거·처리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