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기자명 홍권표

백군기 시장 각계각층 시민 의견 듣는 대담 개최

  • 입력 2020.07.05 10:31
  • 댓글 0

- 용인시, 의료인・다문화강사・아파트경비원 등 10여명과 소통

출생아동수는 늘었지만 공공보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대한 지원과 관리가 절실하다.”

사는 지역에 따른 건강 격차와 보건서비스 불균형을 방지할 수 있도록 3개구를 통합하는 보건복지플랫폼을 마련해야 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3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민선 72주년을 맞아 각 분야 시민들의 정책 제안을 듣기 위해 개최한 용인의 오늘과 내일, 시민에게 듣는다특별 대담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 같은 의견을 내놨다.

이날 대담엔 의료보육사회적경제다문화가족화물운수종사자스타트업창업자가격리해제자노인회아파트경비원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시민 10여명이 참석했다. 진행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개그맨 노정렬씨가 맡았다.

시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이지만 시의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에 대해선 높은 평가를 했다.

캐나다에서 귀국 후 자가격리에서 해제된 신규호씨는 자가격리 중에 갑작스럽게 아버지가 중환자실에 입원하는 상황을 맞았는데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들의 도움을 받아 아버지의 마지막을 지킬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다문화이해 강사로 활동하는 나르기자 씨는 결혼이민자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해 줘 큰 도움이 됐다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들에게 사회활동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재 대한노인회 용인시 기흥구지회장의 코로나19 이후 정보에 어두운 노인들은 더욱 소외되기 쉽다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 밖에도 아파트 경비원 근로 환경과 처우 개선, 사회적경제 분야 확대 지원, 화물차 차고지 조성과 불법운송차량 단속, 청년스타트업 지원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백 시장은 각 분야를 대표해 이 자리에서 나온 분들의 제안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살피겠다고 답했다.

백 시장은 또 코로나19로 시민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장의 책무임을 느꼈다“109만 용인시민이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담은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백군기 시장 페이스북 라이브로 생중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