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종합
  • 기자명 신현녀

청덕고등학교, 온라인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원격수업 기간 중 고3 학급자치회 선거 치뤄

  • 입력 2020.04.23 12:11
  • 댓글 0

◦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채널로 학급자치회 선거를 직접·보통·비밀선거로서 진행
◦ 교육과정 운영이 시급한 고3 학생들의 창의적체험활동(선거)을 온라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진행한 후, 이어 1·2학년의 학급자치회 선거에도 확대하여 진행 고려

용인시에 소재한 청덕고등학교(교장 하미진)는 원격수업 기간에 학생들이 학교에 오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4월 22일 3학년 10개 학급자치회의 회장과 부회장을 선출하는 선거를 온라인을 통하여 진행하였다.
이날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은 학급별로 담임교사가 마련한 카카오톡의 라이브톡, 유튜브 라이브 등을 통하여 입후보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유세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공약을 확인하고, 투표 기능이 있는 네이버폼이나 구글리서치 등으로 투표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되는 창의적체험활동 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담임교사에 의하여 출석 등록이 확인된 후, 중복방지가 설정된 아이피를 사용하여 익명으로 투표를 함으로써 직접·보통·비밀선거에 의한 학급자치회 선거에 참여하였다. 투표 결과는 모든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확인되어 신뢰성을 높였고, 당선된 학생들은 당선소감을 간략히 올리기도 하였다.
이러한 온라인 학급자치회 선거를 위하여 학교는 4월 13일부터 학급자치회 회장·부회장 선거를 공지한 후 후보등록기간을 두었고, 담임교사들은 전날 다양한 쌍방향 채널을 통한 시뮬레이션을 운영하여 이날 선거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하여 애썼다.
이날 선거를 운영한 교사들은 온라인개학 후 원격수업을 운영한 경험으로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선거 과정이 자연스럽고 활기차게 운영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수업 외에도 학생조회 등을 이러한 소통채널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학생들의 반응이 있었다고 전하였다.
청덕고등학교 하미진 교장은 “온라인 개학을 한 후에 고3 학생들의 교육과정 운영이 시급하게 진행되어 우선 3학년 학생들만 이처럼 온라인으로 학급자치회 선거를 치렀는데 다행히 잘 진행되어 이후 1학년과 2학년의 학급자치회 선거도 이와 같이 치르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결과를 평가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