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 기자명 신현녀

수지구서 코로나19 첫 번째 확진환자 발생

  • 입력 2020.02.23 23:55
  • 댓글 0

- 용인시, 풍덕천동 27세 시민·31번 확진환자 접촉…수지보건소 소독·재가동

용인시에서 코로나19의 첫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용인시는 23일 수지구 풍덕천동에 거주하는 시민 A(27)가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경기의료원 수원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고 밝혔다.
또 이 환자의 검체를 채취한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일시 폐쇄하고 방역소독한 뒤 재가동했다.

이와는 별도로 A씨가 거주하던 원룸주택에 대해서도 이날 방역소독을 마쳤다. 이 원룸주택에는 13세대 15명이 주민등록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들에 대해선 역학조사관의 조치에 따라 격리 수준을 정할 방침이다.

A씨는 지난 124~27일 대구 본가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시는 전날 질병관리본부로부터 31번 확진환자의 접촉자라는 통보를 받고 즉시 격리조치한 뒤 이날 진단검사를 했다.

해당 환자는 대구 방문 시 집안에서만 머문 것으로 밝혔을 뿐 구체적 접촉자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자세한 동선과 추가 접촉자는 역학조사관의 현지조사 후 발표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19의 청정지역으로 지키려고 총력을 기울였는데, 시민들께 무거운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착잡하다역학조사관을 통해 자세한 동선이 확인되는대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시민안전을 지키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문의
질병관리본부 1339, 용인시콜센터 1577-1122
처인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31-324-4981
기흥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31-324-6975
수지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31-324-8566
백군기용인시장 기자회견문 전문
존경하는 용인시민 여러분!

오늘 우리 시에도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적어도 용인시만은 코로나19의 청정지역으로 지키려고 총력을 기울였는데, 여러분께 무거운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착잡하고 송구스럽기 이를 데 없습니다.

확진환자는 수지구 풍덕천동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31번 확진환자와 접촉자로 통보받아 오늘 오전 11시 수지구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를 의뢰했고, 16시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이 환자는 지난 124일부터 27일까지 본가인 대구를 방문해 집안에만 머물렀다고 하는데, 현재 역학조사관이 정확한 동선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시민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만큼이나 저 역시 많이 놀랐습니다.
또 걱정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우리 모두 마음을 가다듬고 이 도전에 맞서야 합니다.

가장 시급한 것은 감염증 확산을 막는 일입니다.
시는 먼저 확진환자의 동선을 신속히 파악해 최단시간 내에 방역소독을 할 것입니다. 밀접접촉자 등을 확인해 즉각 격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는 최대한 신속히 공유할 것입니다. 환자와 같은 동선에 계셨던 분들은 자진해서 신고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의 개학을 연기하고, 휴원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8만 용인시민 여러분!
감염병 확산을 막으려면 여러분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단계를 오늘 심각으로 격상한 데서 잘 알 수 있듯이,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할 위험이 아주 큰 상태입니다.

당분간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 개최나 참여를 자제하는 등 감염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십시오.

아울러 불가피하게 격리되는 분들께는 적절한 지원을 할 것이니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건강수칙을 지키면서 가족 등 가까운 분들과도 거리를 두고 생활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특히, 감염병보다 무서운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마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용인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지금의 이 어려움을 헤쳐나갈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우리 공직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강도 높은 근무로 힘드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있기에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고, 또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만큼 긍지를 갖고 조금 더 힘을 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군 저력이 있기에, 번 감염병 또한 극복하고 역사의 한 부분으로 남길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를 떨쳐내는 날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2020223
용인시장 백 군 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